문자발송 결과, 조회가 안됩니다.

관리자   |   23.06.30 09:07:44   |   4,730
 
안녕하세요,  한국문자통신입니다.
 
문자발송 중계업체의 갑작스러운 병목현상이나 서버에 문제가 생길 경우를 대비하여 여러 개의 발송 라인을 예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현재 사용하는 라인은 문자보내기 페이지의 상단 왼쪽에 표시가 됩니다.
문자발송 결과 조회가 안된다면 A, B, C , D 라인을 각각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이 보낸 문자의 수신자가 휴대폰이 꺼져 있거나 수신을 못하는 지역(지하), 외국에 있을 경우 등에 문자대기 등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문자수신자가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서버에서 수신자에게 일정시간(각 통신사마다 다르게 관리, 24~72시간) 동안 재발송을 시도하고 그래도 수신자가 받을 수 없는 상태이면 전송실패 처리를 합니다. (수신자에게 문자가 발송이 되었는데도 휴대폰에서 문자를 확인 안하고 있으면 대기상태입니다.)
 
핸드폰 단말기끼리 일대일로 문자를 보내면 문자발송이 잘되나 단체로 발송되는 문자는 각 통신사 기업형서버에서 문자를 보내기 때문에  문자가 발송되는 구조가 다릅니다.  
기업형서버에 실시간 트래픽이 초과되어 실패처리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각 통신사(KT, SKT, LG 등)에서 정책 상 발송되는 문자의 내용에 따라 스팸에 해당되는 문구나 기호 등을 제한하고 있어 발송실패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팸문구]와 스팸의 발신(회신)번호를 따로 관리하여 아예 발송 안되게 차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문구나 발신(회신)번호는 문자발송업자에게 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 각 이동통신사의 문자이용량의 폭주로 인한 병목현상이 생겨 이동통신사의 서버에서 문자가 늦게 발송되어 [발송결과]에 늦게 반영 될 수도 있습니다. 
 
► 한국문자통신 사이트의 [주소록관리] => [수신거부관리] 목록에 문자 수신자가 전화번호를 수신거부를 했는지도 확인바랍니다.​
   문자수신자가 이미 080수신거부를 해서 문자발송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 문자수신자가 휴대단말기에서 직접 수신거부를 했을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문자가 안가면 수신자에게 확인 바랍니다.

► 72이상 시간이 지나도 전송대기건에 남아 있으면 메일 han@hankukmunja.com 으로 아이디와 전송날짜의 건수를 알려주시면 서버담당자가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메시지발송결과에서 전송실패건, 전송대기건을 삭제하면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재충전 됩니다.)
 
► 개인간의 휴대폰을 통한 문자메시지는 수신이 되지만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고 전송결과에서 (성공)으로 보이는데, 문자를 받지 못했다고 하는 고객이 있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각 이동통신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메세지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정상적인 문자도 스팸으로 분류되어 고객에게 전달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통통신사별로 문자수신신호를 다르게 사용하는데,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KT : 수신자의 알림 신호가 되면 발송 성공
2) LGT : 수신자의 알림 신호가 되어도 해당 메시지를 클릭하지 않으면 성공 값은 당사의 서버로 회신되지 않고 대기함
3) KT : 수신자의 알림 신호가 되어도 성공일 수도 아닐 수도 있음. (일부 휴대전화 단말기에서는 다르게 회신)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의 스팸종합대책에 따라, 각 통신사에서 스팸차단서비스라는 부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발송결과에 (성공)으로 나오는데 문자를 수신하지 못하는 대부분은 [스팸차단]의 부가서비스에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로인해 일부 정상적인 문자메시지도 스팸으로 분류되어 고객에게 전달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실제 발송 성공으로 분류되어 정상요금이 부과되며 각 통신사의 스팸문자 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팸문자로 저장된것이 확인되었다면, 스팸차단서비스를 해제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자 확인과 같은 개인정보관련 내용은 개인정보보호 차원으로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니 수신자 본인이 직접 확인 해야 합니다)
 
► 각 통신사 인터넷에서 확인
SKT = 홈페지지 상단의 검색창에 [스팸차단]을 검색
KT = 홈페지지 상단의 검색창에 [스팸차단]을 검색 
LGU = 홈페지지=> 상품서비스=> 모바일부가서비스 중 [스팸차단]
 
► 각 통신사 통화 문의 
-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
- SKT고객센터(1599-0011),  KT고객센터(100),  LG U+고객센터(1544-0010)
 
 
► 이동(휴대)번호를 발신(회신)번호로 사용할 경우 개인간의 휴대폰을 통한 문자메시지는 수신이 되지만 인터넷의 발송결과 (실패)로 문자를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한가지는 휴대전화번호를 발신번호로 1건씩은 문자발송이 되는데 대량으로 문자를 보낼때 문자발송이 안될때는 회원의 발신(회신)번호가 휴대번호일 경우 그 휴대번호의 이동통신사에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으면 문자발송이 안됩니다.
인터넷에서 발송되는 스팸,스미싱문자에 이동(휴대)전화번호가 도용되어 발신(회신)번호로 악용되는것을 방지해 주는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에 가입된 경우 인터넷 문자 발송서비스를 통해 본인 휴대폰번호로 문자 발송시 차단됩니다.
모든 전송 결과값이 실패로 확인되는경우,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에 가입여부 확인 후 해당서비스를 해지하신 후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 문자스팸필터링(SK), 스팸차단(KT,LGU+) 등의 부가서비스는 스팸차단의 설정유형을 인공지능형 등 여러가지로 두고 있고 스팸문자의 문구 등은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 대량문자/광고문자의 경우, 본인 확인이 어려워 부가서비스 해지가 어려우니 각 이동통신사의 휴대폰으로 테스트하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 발송결과 [KISA 피싱 회신번호스팸] 등으로 문자가 발송되지 않는다면 고객님의 발신번호가 누군가에 의해서 스팸발송되어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차단한 상태입니다. 
문의 :  [한국인터넷진흥원]  
www.kisa.or.kr  /   대표번호 : 1433-25(수신자 요금 부담)

 
♦ 문자발송결과 처리코드 및 결과 안내 
  기타(-2) = 문자발송 처리결과를 각 이통사의 서버에서 기다리고 있는 중 (24~72시간)
  예시) 학생이 수업을 받느라 휴대폰을 꺼두었을 때
 
 

 고맙습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한국문자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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